2018.12.18 (화요일)
총회/기관 지방회 화제&인물 특집 선교&신앙 목회&교육 열린광장 오피니언 교계&문화  
전체보기
화제
인물
동정
 
 
뉴스 홈 화제&인물 화제 기사목록
 
정종기 장로, 漢文 「사자성경(四字聖經)」 출판
성경을 알면 한문이 보인다!
2018-07-29 오후 6:52:00    성결신문 기자   


올해부터 초등학교 3학년 이상 교과서에 한글과 한자를 병기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교육부가 발표한 바 있다. 이렇듯 한자 학습의 필요성이 계속되는 가운데, 25년간 한문사자성경을 연구하여 온 독일교회 정종기 장로(사진)가 「사자성경(四字聖經)」을 출판하게 됐다.

「사자성경(四字聖經)」은 아이와 어른 누구나 성경을 통해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는 학습서로, 성경 구절을 사자(四字)로 구성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독자가 이를 베껴 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언어 학습이 더 확장되도록 한문/훈독/영어/중국어 순으로 편성했다. 자주 사용되는 어조사(실질적인 뜻은 없고 다른 글자의 보조로 쓰이는 토) ‘야也’, ‘어於’, ‘언焉’, ‘여歟’, ‘재哉’, ‘호乎’ 등은 문맥에 맞게 해석했고, 특별히 설명이 더 필요한 한자는 그 의미를 추가해 넣었다. 책을 180도 펼칠 수 있는 PUR 제본 방식을 택해 독자들이 베껴 쓰기에 좋도록 하였다. 한자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오늘날 「사자성경(四字聖經)」은 한자 학습뿐 아니라 성경 공부를 통한 인성 교육의 믿음직한 교재가 될 것이다. 

정종기 장로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께 한학을 가르침 받았으나 표피적 지식에 그칠 뿐 내적인 앎이 쌓이지 않아 답답했다. 기존 한자 학습서가 오히려 흥미와 효율을 떨어뜨리는 현실 속에서 1992년부터 성경을 통한 한자 학습 연구에 몰두하여 마침내 신·구약을 합친 총 8권의 「사자성경(四字聖經)」시리즈 집필을 마쳤다.

교회 유·초·중등 주일학교 학생부터 장년부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두루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쉽게 따라 쓰고 따라 외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독자들은 성경 속 지혜를 통해 인격을 성숙시키고 한자 어휘를 습득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이 세상에 더욱 널리 퍼지고, 하나님의 말씀과 지혜가 독자들의 심령에 깊이 새겨지기를 기대해 본다. 홍성사에서 출판했으며, 정가는 15,000원이다.

기자 : 성결신문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한국성결교회연합회, 러시아서 임원수련회 개최
성결교신대원 중부캠퍼스, 제주도 성지 답사
화제 기사목록 보기
 
  화제&인물 주요기사
문정민 목사 상담학 박사학위 취..
박인창 목사, 최상익 목사
죽음 체험 후 ‘웰 다잉’ 강사 ..
온누리교회에 경기도지사 방문
21C성결선교회 직원(제직) 세미..
국선위, ‘1억 신개척 프로젝트..
한 떡 되도록 고운 가루 되는 작..
웨슬레기도운동, 교단총회 앞두..
 
 
가장 많이 본 뉴스
  사 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110-091]서울시 종로구 행촌동 1-29ㅣ대표전화 : 02-732-1286ㅣ 팩스 : 02-732-1285 ㅣ등록번호: 문화 다 06518
발행인: 윤기순 ㅣ사장직무대행: 편집국장 조석근 ㅣ편집인: 이강춘
Copyright ⓒ 2009 SK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sknew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