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수요일)
총회/기관 지방회 화제&인물 특집 선교&신앙 목회&교육 열린광장 오피니언 교계&문화  
전체보기
인터뷰
교회탐방
설교
영암골
영어로읽는성경
성결일화
부흥하는성결교회
아깝다학원비
 
 
뉴스 홈 연재 설교 기사목록
 
야곱의 축복
야곱의 축복
2019-11-21 오후 5:05:00    성결신문 기자   


김부열 목사 [성현교회 / 은급재단 이사장]

본문은 야곱이 축복받은 내용을 간증하고 있습니다(창 28:~창 31:). 
야곱은 지팡이 하나들고 정든 고향을 떠나 20여 년 동안 밧단 아람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머슴살이와 같은 삶을 살았으나 하나님의 은혜로 고향 땅 아버지 집으로 돌아 올 때는 헤아릴 수 없는 복을 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야곱이 복 받은 비결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 경외의 삶을 살았습니다(창 31:42):하나님 경외신앙
“우리 아버지의 하나님 아브라함의 하나님 곧 이삭이 경외하는 이가 나와 함께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외삼촌께서 이제 나를 빈손으로 돌려 보내셨으리라마는 하나님이 내 고난과 내 손의 수고를 보시고 어제 밤에 외삼촌을 책망 하셨나이다.”(창 31:42).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으로 하나님 경외의 신앙을 계승했습니다.
이 시대는 하나님 경외신앙이 상실해가고 세속주의 인본주의로 흘러가는 경향이 속출하나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이십니다(히 13:8). 그리스도인들은 이 시대에도 하나님 경외의 신앙인이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2)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일했으며 손해배상하며 일했습니다(창 31:38-40):근면 성실함과 청렴결백한 신앙

“.....물려 찢긴 것은 내가 외삼촌에게로 가져가지 아니하고 낮에 도둑을 맞았든지 밤에 도둑을 맞았든지 외삼촌이 그것을 내손에서 찾았으므로 내가 스스로 그것을 보충하였으며 내가 이와 같이 낮에는 더위와 밤에는 추위를 무릅쓰고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지냈나이다”(창 31:38-40). 야곱은 매사에 근면성실하게 일했습니다. 외삼촌 양떼에 손해를 끼쳤으면 배상했습니다. 20년 동안 청렴결백하게 일했습니다. 아브라함(창 14:23)과 바울(행 28:33)이 청렴결백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근면성실하고 청렴결백한 야곱에게 축복하셨습니다. 

근면 성실하고 청렴결백하게 일하며 사명 감당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축복하시는 하나님이 내 아버지임을 믿고 신뢰하여 축복 받읍시다.  

3) 하나님이 함께 계셨습니다(창 31:3.5.42):하나님이 함께 하는 신앙
창 31:3.5은 야곱이 자기부인들에게, 창 31:42은 외삼촌 라반에게 간증하기를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을 고백합니다. 야곱은 20여 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 형편, 처지에서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심을 믿고 확신했습니다. 요셉이 보디발의 아내에게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창 39:10)라고 고백했듯이 야곱은 하나님 경외하며 근면 성실하고 청렴결백하게 하나님이 함께 계셔서 하감하심 믿었기에 하나님 앞에서 살았다고 했습니다. 

야곱은 20년 전 루스 광야에서 하나님을 만났습니다(창 28:10-22).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 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 하리라 하신지라”(창 28:15).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복 받으시길 축복 합니다(마 1:23).

4) 하나님이 축복해주셨음을 감사했습니다(창 31:6-13):축복하시는 하나님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믿고 의뢰하며 나의 모든 축복이 하나님께로 온 것임을 감사하는 야곱입니다. 타락한 인간은 믿을 수 없습니다. 오직 우리 주님만이 믿음의 대상입니다.

외삼촌 라반은 20년 동안 일만 시키고 빈손으로 야곱을 돌려 보내려했습니다. 그리고 야곱을 속여 열 번이나 품삯을 변경하나 하나님이 막으사 해하지 못하게 하셨고(창 31:7) 하나님이 야곱에게 축복하셨으며(창 31:9) 하나님께서 야곱을 위하여 외삼촌에게 축복(창 30:30, 39:5)하신 것을 감사했습니다.

결론: 세상 풍조는 나날이 변하여도 하나님 경외신앙으로 근면 성실하고 청렴결백한 야곱에게 하나님이 함께 하사 만복으로 축복해 주셨습니다. 야곱 신앙의 그리스도인에게 축복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기자 : 성결신문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긍휼히 여김을 받을 자
감사절의 노래
설교 기사목록 보기
 
  연재 주요기사
일본의 또 하나의 불길 교또 선..
대관령에 심겨진 복음의 씨앗-고..
학원이 만든 실력은 고교 때 안 ..
홍천 풍성한교회 김국현 목사
해비타트 운동 통해 이웃사랑 실..
일곱 기둥 위에 건강한 교회 세..
처음도 나중도 영혼 구원하여 제..
교회탐방 - 진주동부교회
 
 
가장 많이 본 뉴스
  사 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110-091]서울시 종로구 행촌동 1-29ㅣ대표전화 : 02-732-1286ㅣ 팩스 : 02-732-1285 ㅣ등록번호: 문화 다 06518
발행인: 문정민 ㅣ사장: 박정식 | 편집국장: 조석근 ㅣ편집인: 이강춘
Copyright ⓒ 2009 SK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sknew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