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수요일)
총회/기관 지방회 화제&인물 특집 선교&신앙 목회&교육 열린광장 오피니언 교계&문화  
전체보기
인터뷰
교회탐방
설교
영어로읽는성경
성결일화
부흥하는성결교회
아깝다학원비
영암골
교회건축이야기
장종용 목사의 염암교리 문답해설
 
 
뉴스 홈 연재 설교 기사목록
 
주의 재림과 세상끝 징조
주의 재림과 세상끝 징조
2021-05-31 오전 10:20:00    성결신문 기자   


변승범 목사 [주말씀교회  / 강원지방회장]

우리 교단의 사중복음인 중생·성결·신유·재림은 구원에 관한 중요한 주제를 다루고 있기에 더욱 힘써 강조하고 전해야할 복음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거듭나야 하고(요 3:3), 주를 뵙기 원한다면 성결한 삶을 살아가야 하고(히 12:14), 주님 다시 오실 때에 들림 받는 믿음의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재림에 대하여 잘 알고 깨어있어 대비해야합니다.

재림은 예수님께서도 매우 중요한 주제로 다루시고 있는 것을 본문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예수께서 감람산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질문합니다. “주의 재림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까?” 이와 같은 제자들의 질문에 예수님께서는 한 주제를 가지고 무려 두 장(24~25장)에 걸쳐 자세히 설명하고 계십니다.

먼저 종말의 단계를 다섯 단계로 정리해주십니다.
1단계 재난의 시작(4~8), 2단계 환난의 증가(9~14), 3단계 대 환란(15~28), 4단계 주의 재림(29~31), 5단계 천국왕국 (계20장), 그 후에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 영원한 천국의 삶!

많은 사람들이 종말의 징조 중 기근과 지진과 전쟁에 대한 앞부분의 말씀만 듣고 재림에 대해 식상해합니다. 이와 같은 일들은 이천년 동안 반복되어 일어났던 일들이기 때문에 예수님이 오시긴 오시는 가 의문을 품고 도리어 종말의 징조를 강조하면 이단이 아닌 가 의심합니다.

그러나 이제 결정적인 징조가 우리 눈 앞에 드러났으니 병행구절 누가복음 21장 10절로 11절입니다. “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주목할 것은 ‘전염병’입니다. 

세상 끝 날의 징조가 되려면 세상 모든 사람이 알아야합니다. 한사람도 “나는 몰랐습니다.” 하는 사람이 없도록 모두가 알 수 있는 징조이어야 합니다. 국지적인 부분적인 것이 아닌 팬데믹 이라야 합니다.

코로나가 이전까지의 전염병과 다른 것은 이천년 역사상 있었던 전염병은 나라든 아니면 대륙에 불과했습니다. 이번같이 전 세계에 모두 발생된 전염병은 이번 코로나19가 역사상 처음입니다. 이번 코로나사태는 종말의 징조에 결정적 증거임을 알고 정말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어야할 종말의 시간표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 결정적인 종말의 시간표를 알려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태복음 24장 14절 말씀입니다. “ 이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다른 징조들은 반복될 수 있으나 반복될 수 없는 징조가 있습니다. 바로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전파되는 시점입니다. 전문선교학자들의 발표에 의하면 지금 미전도증족은 약 오백여 종족이 남아있다 합니다. 

한국교회와 선교협의회 여러 세계선교단체들은 일제히 타겟 2030을 목표로 삼고 성경번역, 미전도종족 복음전파에 앞장서고 힘쓰고 있습니다.

2030년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릅니다(마 24:36)
하나님의 시간표인 ‘카이로스’는 종말의 모든 예언의 말씀이 성취될 때 이루어지는 것이고 사탄은 자기의 심판의 때를 늦추기 위하여 복음전파에 강력히 저항하고 있기 때문에 그 날과 그 때는 유동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얼마만큼 힘써 전도하며 선교하는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세상 끝이 오고 주님이 오셔서 그리스도의 나라가 속히 이루어지도록 우리는 복음전파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마 24:44)”
기자 : 성결신문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비둘기 같은 신앙
잊지 말라!
설교 기사목록 보기
 
  연재 주요기사
일본의 또 하나의 불길 교또 선..
대관령에 심겨진 복음의 씨앗-고..
학원이 만든 실력은 고교 때 안 ..
홍천 풍성한교회 김국현 목사
해비타트 운동 통해 이웃사랑 실..
일곱 기둥 위에 건강한 교회 세..
교회탐방 - 진주동부교회
처음도 나중도 영혼 구원하여 제..
 
 
가장 많이 본 뉴스
  사 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110-091]서울시 종로구 행촌동 1-29ㅣ대표전화 : 02-732-1286ㅣ 팩스 : 02-732-1285 ㅣ등록번호: 문화 다 06518
발행인: 이상문 ㅣ사장: 김원철 | 편집인: 이강춘
Copyright ⓒ 2009 SK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sknews.org